부추
부추의 효능 - 항산화 작용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막아줍니다.
또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생기지 못하게 해서 건강을 지켜줍니다.
부추는 노화 방지,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양은 배추의 83배, 애호박의 19배, 늙은 호박의 4배나 된다고 합니다.
부추의 효능 - 간 건강
부추는 동의보감에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부추의 아릴 이란 성분이 장을 건강하게 해 주고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본초강목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장이나, 고환, 부신, 등 비뇨생식기 계통의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부추의 효능 - 정력 강화
부추는 기력증강에 좋다 하여 기양초(起陽草)라 불리기도 합니다.
아무렇게나 씨를 뿌려 놓고 손대지 않아도 쑥쑥 잘 올라올 뿐만 아니라 채소 가운데 제일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입니다.
부추가 얼마나 좋은지, "부부 사이좋으면 집 허물고 부추 심는다"는 옛말이 있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동안 영양분을 가득 머금은 봄 부추는 맛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아 약으로 먹기도 합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힘차게 자라는 생명력과 고른 영양소를 함유한 부추, 혈액 정화, 강장, 강심제에
그런데 부추의 이러한 정력을 강화하는 성분은 공기 중에 잘 날아가고 물에 녹기 때문에 씻는 시간을 짧게 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추는 잎의 색깔이 선명하고 길이가 짧고 굵은 것이 좋다고 해요.
또, 부추를 고를때는 가급적이면 흰색 줄기 부분 뿌리 쪽의 부분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보관할 때는 부추를 씻지 말고 그대로 종이에 싼 다음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셔온 글>
댓글